본문 바로가기

Travel

전주 숙소 추천 전주 로텐바움

반응형

 


전주 로텐바움 숙소

Roten Baum

 

전주 숙소 추천 / 감성 숙소 추천 / 전주 여행

 

 

 

전주 로텐바움 외관

 

27 club의 두 번째 프로젝트 전주 로텐바움

독보적인 인테리어로 큰 인기를 끈 부산의 웻에버 숙소에 이어 두 번째 숙소를 오픈했는데요. 27 club의 두 번째 프로젝트는 전주에서 탄생합니다. 50년이 훨씬 넘은 이 가옥을 개조하여 만든 이곳. 제작자에게 공간과 건축이란 영화와도 같다는 소신과 함께 이곳은 1967년 프랑스인 사진작가 조르그 로텐바움이 독일의 낡은 친구 집에 빌러 산다는 제작자의 상상으로 만들어진 집입니다.

_

공간을 이루는 오마주들을 음악과 책, 텍스트 등의 형태로 공간에 남겨놓은 로텐바움.

온전한 휴식만을 제공하는 다른 숙소들과는 달리 이곳 전주 로텐바움은 풍요로운 영감까지 주는 공간인듯하네요.

 

 

전주 로텐바움 다이닝룸

오랫동안 컬렉팅 해온 빈티지 가구와 소품들이 돋보이는 이곳의 가장 최고의 공간은 다이닝룸. 저 또한 햇살이 밝게 비추는 큰 창과 함께 맛있는 음식은 물론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곳 다이닝룸에서 가장 많이 머물기도 했습니다.

 

 

전주 로텐바움 다이닝룸

원래는 턴테이블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고 하면서 고장이 났다고 하네요. 아쉽지만 당분간은 음악들을 수 있는 스피커나 전자기기를 들고 가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

좋은 책들도 많아서 같이 온 친구와 수다도 떨고 책도 읽고 평화로운 하루를 보냈답니다. 일주일 이상은 머물고 싶은 마음이랄까요.

 

 

 

전주 로텐바움 키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고기와 생선 종류 빼고는 요리도 가능! 저는 간단하게 요리 해먹을 수 있는 밀키트와 아침메뉴 등등 장을 보고 왔는데요. 조리기구도 충분히 있으니 이날만큼은 특별한 음식을 해 먹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싱크대 앞에는 창문이 하나 있는 데 그곳에는 고양이 계단이 있어서 운이 좋으시면 고양이를 바라보면서 설거지를 하실 수도 있답니다.

-

그리고 커피 원두도 있으니 커피도 내려 드실 수 있어요.

 

 

전주 로텐바움 욕실

로텐바움 욕실은 1층에 하나 2층에 하나가 있는데요. 빈티지한 색감의 벽돌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2층의 욕조는 더더욱 좋고요. 꼭 입욕제 챙겨가세요. 준비된 샴푸와 바디워시는 아로마틱한 이솝 제품이라서 이솝 러버는 너무 행복했습니다.

 

 

전주 로텐바움 2층 계단
전주 로텐바움 서재

공간 보는 맛이 쏠쏠한 이 숙소. 방이 많아서 4명 이상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책들이 꽂혀져 있는 서재.

혼자서 사색하기도 무척 좋은 공간인듯합니다.

 

 

전주 로텐바움 1층 침실

침실은 두방이 있는데요. 1층의 침실에는 빔 프로젝트도 있으니 누워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다는 점! 침대는 엄청 푹 꺼지는 침대가 아니고 단단한 매트리스인데 너무 좋더라고요. 다만 침구가 정전기가 너무 심한 소재라 조금 무서웠다는... 

 

 

전주 로텐바움 2층 침실

2층 침실은 아마 조르그의 방인듯하네요. 사진가의 용품들이 놓여 있던. 또 필름 카메라가 있으니 개인당 3~4장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추후에 현상해서 인스타그램에도 올린다고 하시니 소소한 추억사진 하나 남겨보시는 것도 추천.

 

 

 

고양이와 공생하는 전주 로텐바움

이곳에 가면 고양이를 볼 수 있는데 사장님께서 밥도 주고 케어도 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다이닝룸 창가에는 밥을 먹으러 오는 고양이들을 볼 수 있었고 아침에는 식빵을 굽고 있었던... 사랑스러운 생명체들... 

-

공생 가능한 공간을 생각하여 만든 고양이 계단도 볼 수 있는데요. 길고양이들이 이리저리 계단을 타 넘으면서 숙소 주변을 맴돌 생각을 하니 너무 귀여운 숙소네요.  

 

 

전주 로텐바움

근처 양식집에서 포장해온 음식들도 먹고 일찍 일어나 아침도 챙겨 먹고 여러모로 너무 행복했던 하루였습니다. 조용한 전주 마을답게 이곳에서의 하루는 너무나 평화로웠는데요. 하루가 야속하게도 순삭 당해버렸답니다. 모처럼 휴식다운 휴식을 하고 가는 기분이더라고요. 멋진 공간이 주는 영감들이 잔뜩 받았고요. 고급 호텔도 좋지만 저는 이런 숙소가 더 좋더라고요. 다음에는 푸른 계절에 다시 한번 오고싶네요. 그때의 전주도 참 예뻤거든요.

 

 

전주 로텐바움

 

예약과 문의는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셔서 카카오톡 채널 링크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비용 I 평일 330,000원 , 주말 440,000원 (3인부터 1인 추가 시 인당 15,000원 추가 비용)

시간 I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2:00

인스타그램 I @rotenbaum_official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