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제주도 동쪽 가볼만한곳 비자림

반응형

 


제주 비자림

제주 동쪽 가볼 만한 곳 / 제주 숲길 / 제주도 산책코스 추천

 

 

 

제주 비자림 캐리__

 

천 년의 세월이 녹아든 곳, 걷기 좋은 제주도 숲길 비자림

제주도에 오면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도 좋지만 제주도만의 숲 분위기도 너무 매력적이죠. 이곳은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비자림이라는 곳인데요.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입니다. 추운 제주도 바람을 조금이나마 피할 수 있는 고요한 숲길 비자림. 겨울인데도 불구하고 파릇파릇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니 제주도 겨울바람 무서우신 분들은 피톤치드 가득한 이곳 비자림에서 힐링하고 가시는 것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제주 비자림 캐리__

입장료는 어른 3,000원 / 청소년・어린이 1,500원입니다.

 

탐방해설사 무료 프로그램도 있으니 비자림에 자라는 식물과 숨은 이야기도 듣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약 1시간 이상 소요, 10:00-15:00 매 정각 시간마다 진행) 

 

 

제주도 비자림 캐리__

비자림 산책로는 약 4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코스는 A, B 코스로 나뉘는데 B코스는 다소 거친 돌멩이길이 포함되어 있으니 조금 쉬운 코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A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평지라 크게 힘들지 않은 산책코스더라고요.

 

 

제주 비자림 캐리__

비자림은 붉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인 화산송이가 바닥에 깔려있는데요. 제주를 대표하는 천연자원이죠. 날이 따뜻하면 맨발로 산책하기 딱 일 것 같더라고요. 인체의 신진대사 촉진과 산화 방지기능이 지니고 있으니 몸에 굉장히 좋은 토양인 것 같아요.

 

 

제주 비자림 캐리__

산림욕에 대한 설명도 있었습니다. 확실히 고요한 숲길을 걸으니 마음이 평안하더라고요. 생각보다 따뜻했고 숲 향기가 나니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겨울인데도 이렇게 파릇파릇한데 여름에는 얼마나 더 짙을까요.

 

강이 없는 제주에서는 물이 가장 중요 자원인데 생명처럼 중요한 빗물이 지하로 흘러 들어가는 구멍을 '숨골'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숨골내부를 통과해 나오는 공기는 암석의 틈 사이를 지나면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시원한 바람이, 겨울철에는 따뜻한 바람이 분다고 하네요. 그래서 따뜻한 거였어요! 겨울철이나 여름철에 제주도에 온다면 필수코스로 꼭 넣으셔야겠어요.

 

 

제주 비자림 캐리__

 

비자림의 연리목 캐리__

이곳에서 볼 수 있는 연리목

 

뿌리가 서로 다른 나무가 만나 줄기가 서로 합쳐져 한 줄기로 자라는 나무를 연리목이라고 하는데요. 다른 말로는 사랑나무라고도 불리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기에 의미가 깊은 나무인 것 같네요. 자연의 신비로움도 느껴지면서요...!

 

 

새천년 비자나무 캐리__

800살이 넘는 새천년 비자나무 기나긴 세월 동안 묵묵히 자리 잡고 있는 나무로 많은 사람들이 소원을 빌고 가기도 한다네요. 

 

 

제주도 비자림 캐리__

그 외에도 사계절 푸른 숲을 볼  수 있는 다양한 나무들과 140여 종의 희귀한 난초식물류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다보다 숲길을 훨씬 좋아하는 저로서는 너무 힐링받고 가는 곳이었습니다. 숲내음과 새소리를 듣고 있으니 마음에 평화가 찾아오네요. 거의 평지 수준의 산책길이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오셔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주소 I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영업시간 I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사이트 I

 

비자림

코로나로 1일 입장객수를 50% 1,300명으로 제한한다는 것에 대한 의견입니다. 지난 4월6일 12시경 비자림을 방문하고 2시쯤 나오는데 방송으로 오늘 출입인원 1300명이 다되어서 출입이 안된다고 나

www.visitjeju.net

 


제주 구좌읍 송당리 가볼만한 곳

 

 

제주 구좌읍 송당리 가볼만한 곳 (서실리 책방, 같이살자 지구카페, 파앤이스트)

제주 송당리 가볼 만한 곳 (서실리 책방, 같이살자 지구카페, 파앤이스트 소품샵) 제주 송당리 책방 / 제주 송당리 카페 / 제주 송당리 소품샵 제주 구좌읍에 위치한 송당리는 아기자기하고 작은

come-out-play.tistory.com

 

 

728x90
반응형